한국헬프에이지는
노인의 빈곤타파, 소외극복, 건강보호, 차별철폐
위하여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노인문제는 세계에서 유래 없는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노인인구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으며 2050년에는 65세 이상 노인이 전체 인구의 38%가 된다고 합니다. 반면에 노인 빈곤과 자살율이 OECD 1위라는 불명예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있고, 저출산이 이어짐에 따라 노인문제는 앞으로 더 심각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헬프에이지는 노인의 빈곤타파, 소외극복, 건강보호, 차별철폐를 위하여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제적 사회적으로 차별과 소외를 겪고 있는 저소득노인과 독거노인을 위하여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들이 스스로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편견을 극복하고 노인이 사회에 기여하고 있음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노인 스스로가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노인자조모임을 전국적으로 형성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기관은 1982년도에 헬프에이지 인터내셔널의 원조를 받아서 설립되었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개발도상국의 노인을 돕는 사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발도상국에서 노인 특히, 빈곤노인은 취약계층 중의 취약계층입니다. 이들은 영양결핍, 만성질환, 질병, 열악한 주거환경 그리고 소외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국제헬프에이지의 전 세계 네트워크를 통하여 한국의 발전된 노인복지제도를 전수하고, 자원봉사를 파견하여, 빈곤노인을 위한 지역개발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활동은 후원회원님들과 봉사자 여러분의 격려와 지원으로 가능합니다. 한국헬프에이지의 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노인이 당당하고 행복한 세상을 이루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헬프에이지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