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노인인권협약 체결을 위해, 가즈아~!

 

2018 UN노인인권협약 촉구를 위한 ADA캠페인 소식

 

지난 6월 27일, 서울 종로에서 있었던 노인참여나눔터 어르신들의 깜짝 캠페인에 참여하신 회원님들 계신가요? 매년 10월에 진행되던 한국헬프에이지의 ADA캠페인이 갑작스레 6월에 모습을 드러내 놀라셨을 텐데요, 이른 만남에 놀라고 반가우셨던 분들께 캠페인 소식 전해드립니다!

 

 

캠페인 전날인 26일에는 국제 노인 인권 증진을 위한 국제기구인 아셈 노인인권정책센터(AGAC)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더 나은 정책을 고민하고 결정하게 될 센터 개소에 헬프에이지가 빠질 수 없죠. 노인인권정책센터가 설립되는 서울글로벌센터 앞에서 노인인권향상을 위한 캠페인으로 시민 여러분들을 직접 만났습니다.

 

 

이번 ADA캠페인에서는 UN노인인권협약을 위한 서명을 진행했는데요, 많은 분들께서 관심 가져주시고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들어주셨어요. 마음 모아 스티커 붙이기 이벤트에도 참여하여 노인인권협약의 체결을 위해 응원해주셨습니다. 어르신들과 시민들이 직접 만나고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어르신 세대와 중장년, 청년층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국민인권위원회와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 그리고 한국노인복지중앙회가 함께하여 더욱 다채로웠던 캠페인이었습니다. 아셈노인인권센터 개소식과 더불어 노인인권증진을 위한 학술세미나도 함께 열려 여러 관련 단체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한국헬프에이지의 ADA캠페인은 다가오는 10월,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더욱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