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 이겨내는 ‘은빛 응원’

한국헬프에이지 2021년 ADA 캠페인 진행

 

10월 2일, 어떤 날인지 아시나요? 바로 ‘노인의 날’입니다. 매년 10월 2일 노인의 날에 맞춰 진행되는 ADA 캠페인은 전 세계 노인인권보호와 신장을 위한 헬프에이지 네트워크의 글로벌 캠페인입니다.

 

ADA는 Age Demands Action ‘노인은 행동을 원한다’는 의미로 전 세계 60여 개 국가의 노인들이 참여하여 법 제정요구, 서명운동, 행진, 축제, 사진 전시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국제사회의 변화를 끌어내고 있습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ADA로고.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43pixel, 세로 321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9년 08월 12일 오후 5:49

프로그램 이름 : Adobe Photoshop CC 2018 (Windows)

색 대표 : sRGB

EXIF 버전 : 0221
ADA 캠페인 로고

 

이번 한국헬프에이지의 2021년 ADA 캠페인은 ‘노인이 전하는 코로나 블루 극복 응원’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우울감을 느끼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으며, 우울을 이겨낼 수 있도록 노인이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캠페인입니다. 노인은 다른 연령대보다 활동에 제약이 많아 우울감에 빠질 가능성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서로 응원하며 마음을 나누면 함께 이겨낼 수 있다고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매년 진행해왔던 오프라인 활동(퍼포먼스, 전국 나눔터 캠페인, 거리캠페인 등)이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어 이번 ADA 캠페인은 온라인(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됩니다.

*코로나 블루란?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합니다.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는 어르신의 모습을 살펴볼까요?

푸릇한 애들을 보면 기분이 좋더라구~”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어려워진 김oo 어르신은 집안에서 화초를 돌보며 시간을 보냅니다. 잎사귀의 먼지를 닦아주거나 물을 주며 정성스레 돌보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고 합니다.

 

화초 가꾸는 어르신
체조하는 어르신

 

조ㅇㅇ 어르신은 한국헬프에이지에서 나눠준 체조북을보며 체조로 하루를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몸을 움직여야 활력도 생기고 우울한 생각이 안 들어서 좋아”라며 여러 가지 동작을 보여주셨습니다.

 

ADA 캠페인에 참여하는 댓글(인스타그램 참고)

온라인(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도 응원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벌써 많은 사람이 응원 댓글을 남겨주었는데요. 각양각색의 코로나 블루 극복 방법과 이겨낼 수 있다는 응원을 보내주었습니다.

한국헬프에이지는 노인이 주체가 되어 더 많은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ADA 캠페인은 10월 1일(금) ~ 29일(금) 동안 진행됩니다.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어르신이 어떤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지 많은 기대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응원이 모여 코로나19로 우울을 겪는 사람들이 힘을 낼 수 있도록 지금 캠페인에 동참해주세요!

 

인스타그램으로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