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방촌에 영양 만점 반찬이 도착했어요!

쪽방촌 노인을 위한 기운찬! 활기찬! 반찬! 찬찬찬 지원사업 이야기

 

건강한 삶의 기본은 바로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특히 나이를 먹을수록 양질의 영양공급과 규칙적인 식사는 더욱 중요한데요. 하지만 쪽방촌에 거주하는 어르신의 경우 조리환경이 갖춰져 있지 않고, 돌봐 줄 사람이 없어 식사 대부분을 인스턴트식품이나 라면으로 때웁니다. 이렇게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과 영양상태가 누적될 경우 신체 및 정신적 기능이 약해져 만성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쪽방촌에는 만성질환을 앓는 어르신이 많아 영양 상태 개선 및 결식 예방을 위한 지원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한국헬프에이지는 쪽방촌 어르신의 건강한 식사를 위한 반찬 3종을 11개월간 주 1회 지원할 예정입니다.

 

반찬 3종 사진

 

지난 2월 9일, 쪽방촌 어르신을 위한 첫 반찬 지원이 진행되었습니다.

 

“똑똑똑~ 어르신 계세요? 반찬 전해드리러 왔습니다.”

 

별다른 외부활동이 없는 쪽방촌 어르신 대부분 방 안에 계셨는데요. 어르신은 오랜만에 찾아온 인기척에 기쁘게 반겨주셨습니다. 간단한 안부 인사와 반찬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드리고 준비해온 반찬을 전달해드리자 환한 미소를 보여주셨습니다. 반찬을 받은 어르신들께 오늘 반찬 중 가장 좋아하는 반찬이 무엇인지 여쭤보자

 

“나는 뼈가 약해서 멸치가 좋아”

이야 따뜻한 고기반찬 받아보는 것이 얼마 만인지 모르겠네, 잘 먹을게요.”

“봄동된장무침이 예술이야!”

 

라며 취향에 따라 좋아하는 반찬을 선택해주었습니다.

 

어르신에게 반찬을 전달하는 모습
반찬을 풀어보는 어르신 모습

 

한국헬프에이지는 쪽방촌 어르신들에게 지속적인 반찬 지원을 통해 결식 감소 및 건강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많은 쪽방촌 어르신에게 반찬을 전달하여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후원자님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