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코로나19 긴급구호 (1) – 코로나19 사망자 사상 최대 기록

인도 코로나19 현황

 

인도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며 2021년 5월 24일 기준, 누적 확진자 수가 약 2,690만 명을 넘어섰고 누적 사망자 수는 약 307,231명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하루 확진자 수만 해도 수십만 명에 달하며 하루 평균 사망자 수는 4,000여 명을 웃돌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수치는 이보다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도는 의료체계가 붕괴하여 병원의 수용 능력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중환자용 병상은 물론이고 의료용 산소마저 부족합니다. 병원 밖에서는 시신들이 방치되고 있으며 화장터가 부족하여 주차장 등 거리에서 사체 화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거리에서 사체 화장이 이루어지는 참혹한 현장

인도의 어르신들은 코로나19로 거의 일을 할 수 없어 생계를 유지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나마 가족들과 함께 사는 어르신들은 식량과 의약품에 대한 접근성이 나쁘지 않은 편이지만 혼자 살고 계신 어르신들은 식량과 의약품을 스스로 구하기 어렵고 대부분 고혈압이나 당뇨를 앓고 있는 기저질환자로 코로나19 위협 속에 가장 도움이 절실한 취약계층입니다. 현재 어르신들은 백신 접종이 거의 무료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너무 많은 코로나19 확진자로 인해 백신의 양이 충분하지 않아 접종을 언제 할 수 있을지조차 알 수 없습니다. 인도 정부는 이런 어르신들의 문제에 대해 지원 프로그램을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고령자의 사망률은 점점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긴급구호키트 받는 어르신들

위기에 놓여있는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한국헬프에이지는 현재 인도에 있는 헬프에이지 파트너기관을 통해 식량과 위생키트 등이 담긴 긴급구호키트를 빠르고 신속하게 어르신들에게 지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가장 취약하고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어르신들을 위해 계속해서 상황을 주시하며 발 빠르게 지원할 예정입니다. 인도 어르신들의 생명 구호, 고통 경감, 존엄성 수호를 위해 후원자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