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따뜻한 마음 배달왔습니다~

KRX DREAM 장학생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활동

 

서울연구원에서 조사한 서울시 1인 가구의 에너지 소비 특성과 절감방안에 따르면 에너지가 가장 많이 쓰이는 곳은 난방기기이며, 젊은 층보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긴 고령층이 난방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특히 저소득 어르신은 적은 소득 안에서 난방비와 식비를 모두 해결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는데요. 한국헬프에이지는 Heating or Eating 캠페인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합니다.

 

살을 에는 듯한 찬바람이 불기 시작한 11월 27일, 한국헬프에이지는 KRX국민행복재단 및 드림 장학생과 함께 서울 영등포구 거주 저소득 노인 100명에게 온·전(온기를 전하다) 키트를 전달하였습니다. 이번 온·전 키트 전달은 KRX국민행복재단의 후원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어르신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친환경 팥 찜질팩, 겨울 이불, 영양죽 4종 14개로 구성하였습니다.

 

KRX국민행복재단 저소득 어르신 겨울나기 키트 지원금 전달 사진
온·전 키트 구성품

 

온·전 키트 구성품 중 친환경 팥 찜질팩은 KRX국민행복재단 드림 장학생들이 한 땀 한 땀 정성을 담아 만들었습니다. 완성된 찜질팩과 키트를 들고 저소득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였는데요. 어르신에게 키트를 소개하고 찜질팩과 구성품의 사용 방법을 안내했습니다. 이후 겨우내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문틈과 창문에 문풍지를 붙이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친환경 팥 찜질팩을 만드는 드림 장학생
문틈과 창문에 문풍지를 붙이는 KRX국민행복재단과 드림 장학생

 

“늘 찬 바람이 불어서 추웠는데, 이렇게 딱 바람을 막아줬네, 덕분에 올겨울은 따뜻하게 보내겠어. 고마워”

 

봉사활동에 참여한 드림 장학생들은 사실 어르신들이 춥고 높은 옥상에서 살고 계신 걸 처음 알아서 마음이 아팠어요. 그래도 제가 추운 방을 따뜻하게 해드릴 수 있어서 조금 마음이 편안해졌어요. 앞으로도 봉사 또 하고 싶네요.”. “직접 어르신들을 도와드릴 수 있어서 뿌듯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사람들을 돕는 것만으로도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어요.” 등 봉사활동 소감을 나누었습니다.

 

온·전 키트를 전달하는 모습
온·전 키트를 받고 고마워하는 어르신

 

저소득 어르신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함께한 KRX국민행복재단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Heating or Eating 캠페인이란?

추운 겨울이 오면 저소득 어르신들은 난방비와 식비 중 하나를 선택해야만 하는 상황에 놓입니다. 이에 난방용품 설치와 식료품 지원을 통해 저소득 어르신을 지원하는 캠페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