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합니다.

Heating or Eating 캠페인 –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지원

 

겨울은 어르신에게 취약한 계절입니다. 어르신은 나이가 들면서 균에 저항하는 능력이 약해짐에 따라 감기나 독감, 폐렴 등 심각한 질병에까지 노출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겨울철 방한용품이 구비되어 있지 않거나 식비가 부족해 영양 부족인 저소득 어르신에게는 보온과 영양이 특히 중요합니다.

 

한국헬프에이지는 저소득 어르신이 추운 겨울을 건강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방한 키트를 준비했습니다. 방한 키트는 차가운 바람을 막아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겨울 내의 세트와 목도리, 어르신의 겨울철 결식을 예방하고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는 영양죽(통단팥 죽, 보양 삼계죽) 6팩으로 구성되어 전국의 저소득 어르신 268명에게 전달되었습니다.

 

Heating or Eating 캠페인 방한 키트 구성품

 

기온이 영하로 떨어졌던 2023년 12월 말, 방한 키트를 전달하고자 어르신들을 방문했습니다. 키트를 받은 어르신들은 이 겨울에 꼭 필요했던 것이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는데요. 서로 받은 목도리를 둘러주며 미소를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이야~ 이게 뭐야! 안 그래도 내복 하나 사고 싶었는데 고마워요!”

목도리도 부드러워서 좋아! 어때? 나 잘 어울려?”

아이고 목도리랑 내복 색이 곱네 고와! 내가 좋아하는 색이야!”

 

방한 키트를 받은 어르신들의 모습

 

보내준 죽을 먹으니까 속이 편안하고 따뜻해서 정말 좋았어요.”

내복이 정말 따뜻해서 벗기가 싫어요. 고마워요!”

“올겨울은 고마운 손길을 느끼며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이번 지원을 통해 저소득 어르신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할 수 있었습니다. 키트를 받은 어르신들은 자신을 생각해주는 마음 덕분에 더 따뜻한 겨울이 된 것 같다고 전해주었는데요. 앞으로도 한국헬프에이지는 저소득 어르신의 겨울철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습니다.

 

방한 키트를 받은 전국 어르신들의 모습

 

본 사업은 트러스톤자산운용, LG유플러스, 국민은행 영등포지점, 본아이에프㈜가 함께합니다.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기업과 후원 회원님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따뜻한 목도리를 받은 어르신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