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이 만드는 ‘꽃길’ 함께 걸어요

한국헬프에이지 2020년 ADA 캠페인 진행

 

매년 10월 2일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ADA 캠페인은 전 세계 노인인권보호와 신장을 위한 헬프에이지 네트워크의 글로벌 캠페인입니다.

 

ADA는 Age Demands Action ‘노인은 행동을 원한다’는 의미로 전 세계 60여 개 국가의 노인들이 참여하여 법 제정요구, 서명운동, 행진, 축제, 사진 전시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국제사회의 변화를 끌어내고 있습니다.

 

ADA 캠페인 로고

 

한국헬프에이지의 이번 2020년 ADA 캠페인은 9월 1일(화) ~ 9월 29일(화) 기간 동안 ‘노인 친화 생활환경 만들기’를 주제로 현재 노인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한 생활환경과 어려움에 대해 알리고 이에 환경 개선 변화를 촉구하며 앞으로 노인이 될 젊은 세대를 위해 노인이 살기 더 좋은 세상(꽃길)을 만들어 주고자 노인이 목소리를 내는 캠페인입니다.

 

2020년 ADA 캠페인 ‘노인이 만드는 꽃길 함께 걸어요’

 

거센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매년 진행해왔던 오프라인 활동(퍼포먼스, 전국 나눔터 캠페인, 거리캠페인 등)이 방역 수칙과 안전을 위해 진행하지 않게 되면서 이번 캠페인은 더욱 온라인 중심과 방역 수칙을 올바르게 준수한 기관 내부 소규모 활동으로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한국헬프에이지 임직원들과 이사진의 적극 참여로 많은 공감을 끌어내고 있습니다.

 

한국헬프에이지 임직원 참여 모습

 

한국헬프에이지 이사진 참여 모습

 

한국헬프에이지는 노인이 당당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과 도전, 그리고 꿈을 응원합니다. 앞으로 남은 캠페인 기간 동안, 후원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가 노인 친화 생활환경 개선 변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우리 어르신들과 미래의 노인이 될 젊은 세대를 위해, 그리고 노인이 더욱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금 캠페인에 동참해주세요!

 

인스타그램으로 참여하기

페이스북으로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