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신월노인참여나눔터를 소개합니다.

비아트리스 코리아㈜ 노인참여나눔터 환경 개선 사업 및 공기청정기 8대 지원

 

서울신월노인참여나눔터는 2013년도부터 서울 양천구에 신월동에 자리잡아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된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 어르신이 활동하는데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저소득 어르신의 당당하고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헬프에이지와 비아트리스 코리아가 함께 신월노인참여나눔터 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환경 개선 사업은 나눔터 내부 페인트 도색, 싱크대 교체, 바닥 및 전기, 화장실 공사 등 저소득 어르신이 나눔터 활동하는데 있어 위험과 불편의 소지가 있는 곳을 모두 개선하였습니다.

 

신월노인참여나눔터가 얼마나 바뀌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전기 배분이 고르게 되어 있지 않아 겨울철에 전력이 높은 히터를 사용할 경우 차단기가 내려가 난방하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한겨울에 히터를 사용하지 못해 춥게 활동을 해야 할 때가 많았습니다. 전기 공사를 진행하여 따뜻한 공간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전기 온풍기를 추가로 설치했습니다.

 

 

주방은 요철이 심한 좁은 싱크대와 활동 공간이 주방과 연결되어 있어 음식물 냄새가 넘어와 밥상 활동 후 다른 활동을 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해당 공간은 칸막이를 설치하여 활동 공간과 주방을 분리하였고, 넓은 대리석 싱크대와 수납장을 설치했습니다.

 

주방 싱크대

나눔터 외부에 위치한 화장실은 재래식으로 간이용 좌변기를 설치하여 사용하였으나, 좁은 구조로 인해 화장실 문이 닫히지 않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좌변기 설치, 수도 및 타일 공사를 통해 불편 요소를 모두 해결했습니다.

 

화장실

이 밖에도 창문 단열 필름 부착 및 수납장을 설치하여 나눔터 공간을 깔끔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수납장 설치 및 나눔터 전경

새롭게 바뀐 노인참여나눔터를 본 어르신은 깜짝 놀라며 “아이고~ 싹 바뀌어서 잘못 찾아온 줄 알았어”, “바뀐 공간에서 활동할 생각을 하니 벌써 신나네”라며 기쁨의 미소를 보였습니다.

 

어르신이 쾌적한 공간에서 헬시 에이징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비아트리스 코리아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