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후원자 설문 조사 기타의견 TOP 4

“후원자의 궁금증과 오해를 해소해 드립니다.”

 

지난 4월 후원자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를 통해 저소득 어르신을 향한 관심과 애정 그리고 단체 활동에 대한 마음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중 결과보고에 다 담지 못했던 후원자님의 궁금증이 있었는데요. 어떤 질문을 가장 많이 하셨는지,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2021년 후원자 설문 조사 결과보고 : http://reurl.kr/33A127668NN]

 

 

 

 💬 홈페이지에 후원 취소 버튼이 없어요.  

 

후원 중단은 홈페이지에서 후원 FAQ (문의하기) 혹은 후원자 상담센터 (02-6321-0336)의 상담을 통해서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후원을 중단하는 이유를 직접 여쭤보고 혹여 단체의 활동에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면 사과드린 후 해당 사항을 참고하여 더 나은 후원자 관리를 하기 위함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너른 마음으로 이해 부탁드립니다.

 

 

 💬 홍보물 제작, 소식지 발송 비용이 아까운 것 같아요. 비용을 줄여 더 많은 어르신을  
       도와주세요.  

 

첨부사진 1 – 헬프에이지 소식지 및 정기서신

 

어르신 지원 확대를 위해 고민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국헬프에이지는 분기별 소식지와 연1회 연례보고서, 정기서신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후원자님들의 후원금으로 어르신에게 어떻게 지원하고 있으며 어르신의 삶이 얼마나 변화하고 있는지를 알려드리고자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적해주신 것처럼 모두 비용이 발생하는 부분인데요, 이메일이나 홈페이지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의 후원자와 후원을 받는 저소득 어르신에게 소식지는 단체의 활동이나 소식을 알 수 있는 유일한 통로입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리며,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편물 수령을 거절하시는 경우 후원 FAQ(문의하기) 혹은 후원자 상담센터(02-6321-0336)로 말씀하시면 바로 수신 거부 등록을 해드리겠습니다.

 

 

 💬 투명한 운영과 책임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나요?  

 

첨부 사진 2 –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운영법인 인증

 

한국헬프에이지는 투명성과 신뢰성을 인정받는 단체입니다.

사회복지법인으로서 주무관청의 관리, 감독하에 있고 연 2회 외부회계감사를 통해 투명성과 신뢰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르신과 후원자를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구체적인 지표를 가지고 운영 및 평가를 진행하며,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정 등을 철저히 준수하며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에는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법인의 경영 전반 및 전문성과 책임성에 대한 심사를 통과하여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운영법인 인증사업’의 인증법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특별히 후원금 사용에 있어서 엄격한 원칙과 기준을 바탕으로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을 위해 사용합니다. 후원금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 1회 발송하는 연간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홈페이지를 통해서 후원금 사용 내역을 상시 확인 가능하며, 감사보고서, 기부금 모금 및 활용실적 등 투명성을 확인할 수 있는 부가적인 서류들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명경영 확인하기 : https://www.helpage.or.kr/company/management/]

 

 

 💬 SNS나 카카오톡으로 소식 보내주세요.  

 

첨부 사진 3 – 헬프에이지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QR

 

한국헬프에이지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후원자님께 더 편리하고 간편하게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얼마 전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다만, 후원자님께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서는 먼저 친구추가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한국헬프에이지 채널을 추가하여 기관의 소식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보세요!

 

💛카카오톡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페이스북 바로가기 💙

 

 

후원자님의 작은 관심과 후원은 저소득 어르신의 일상에 커다란 영향력으로 자리합니다. 한국헬프에이지는 저소득 어르신 후원의 필요성과 노인 인권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단체의 활동에 궁금한 점이나 의견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을 두드려 주시고 저소득 어르신을 향한 관심도 계속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