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키트가 가져다준 미소

코로나19 긴급구호 사업 수혜자 이야기

 

인도 무자파르푸르(Muzaffarpur)현 비르푸르(Birpur) 마을에 살고 계신 Ghoghari Ram 어르신(90세)은 6명의 가족과 함께 살고 계십니다. 어르신과 어르신의 가족은 일용근로를 통해 소득을 마련해 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2차 확산 시기에 가족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되었고, 어르신은 아내까지 잃고 말았습니다.

 

코로나19 긴급구호 지원을 받으신 Ghoghari Ram 어르신

 

코로나19로 일을 할 수 있는 가족이 없어지자 재정 여건은 급격히 나빠졌는데요. 코로나19 치료비를 충당하느라 저축을 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질병과 지역봉쇄로 인해 돈을 벌 기회조차 얻기 어려웠습니다. 심지어 생계유지를 위한 어떤 지원도 받지 못했는데요. Ghoghari Ram어르신은 가장으로서 가족을 책임져야 했지만, 할 수 있는 것이 없어 무력감을 느꼈습니다.

 

이에 한국헬프에이지는 어르신 가정에 필요한 영양식품 키트를 지원했고, 덕분에 어르신과 가족은 천천히 일상을 회복하고 있습니다. 어르신은 ‘하루빨리 완전히 회복하여 다시 일할 그 날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라며 얼굴 가득 미소를 띠셨습니다. 어르신은 한국헬프에이지와 파트너기관인 헬프에이지 인도의 지원에 감사를 표하며, 이 지원으로 어르신과 어르신의 가족이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한국헬프에이지는 더 많은 어르신의 얼굴에 웃음을 되찾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