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올여름은 시원하게 보내세요!

KOTRA와 함께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키트 지원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에서 발간한 「2020년 폭염영향보고서」에 따르면 폭염 일수 증가에 따라 온열환자 발생률이 상승하며 65세 이상 고령인구의 경우 만 명 당 9.8명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65세 미만에 비해 두배 이상 높은 수치입니다. 또한 폭염이 저소득층, 고령층, 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에게 더욱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폭염에 대비한 지원이 저소득 어르신에게 지속적으로 필요한 이유입니다.

 

지난 6월 23일, 2017년을 시작으로 매년 여름철 어르신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도움을 주는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임직원 봉사단 레프트핸즈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와주었습니다.

 

여름나기 키트 구성품
키트를 제작하고 어르신에게 안부 편지를 작성하는 임직원 모습

여전히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활동이 어려운 관계로 비대면 여름나기 키트 제작 활동으로 진행하였는데요. 여름나기 키트는 쿨매트, 쿨베개, 삼계탕, 전복죽, 미숫가루, 냉면, 안부 편지로 구성되었습니다. 임직원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여름나기 키트는 서울난곡노인참여나눔터 저소득 어르신 25명에게 전달되었습니다.

 

키트를 전달받는 어르신
쿨매트와 쿨베개 위에 누워보는 어르신

키트를 받은 어르신은 굉장히 기뻐하셨습니다. 구성품 설명을 듣고 매트를 바로 펴고 베개에 직접 누워 보기도 하셨습니다. 또 임직원이 직접 작성한 편지를 읽고는 정말 고맙다며, 환한 미소를 보여주셨습니다.

 

“이렇게 귀한 걸 주다니, 정말 고마워. 덕분에 올여름은 더위 걱정 없겠어.”

 

봉사활동에 참여한 KOTRA 임직원 봉사단 레프트핸즈

저소득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을 위해 지원해주신 KOTRA 임직원 봉사단 레프트핸즈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한국헬프에이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원 활동 시 방역 수칙을 올바르게 준수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