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KOTRA와 함께하는 Heating or Eating 캠페인

 

추운 겨울이 오면 저소득 어르신들은 난방비와 식비 중 하나를 선택해야만 하는 상황에 놓입니다. 이에 한국헬프에이지에서는 난방용품 설치와 식료품 지원을 통해 저소득 노인을 지원하는 Heating or Eating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수능 한파로 갑작스럽게 추워진 11월 14일, 관악구 삼성동에 위치한 서울삼성노인참여나눔터에 저소득 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17명의 KOTRA 임직원들이 찾아와 주었습니다. 봉사자들의 따뜻한 온기로 가득했던 현장 이야기,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어르신께 드릴 따뜻한 겨울나기 키트를 제작하는 모습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2017년부터 3년째 추운 겨울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Heating or Eating 캠페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에어캡, 문풍지 등 방한용품 설치와 더불어 기능성 겨울 내의와 기모 덧신, 핫팩으로 구성된 겨울 키트를 제작하여 지원하였습니다.

 

추운 바람이 들어오지 않도록 꼼꼼히 방한용품을 설치하는 봉사자

 

추운 날에도 불구하고 방한용품 설치를 하며 땀 흘리는 봉사자의 모습을 본 어르신께서 수건을 건네시며 감사의 한마디를 건네십니다.

 

“더 추워지기 전에 설치해줘서 진짜 얼마나 고마운지 몰라요.”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안부를 묻고 겨울나기 키트를 전달하는 모습


수능 한파로 무척 추운 날씨였지만 고마워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보탤 수 있어 더욱 감사하다는 봉사자들입니다. 저소득 어르신들이 겨울에도 건강하고 따뜻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한국헬프에이지와 KOTRA가 함께 할 테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추운 날씨에도 땀 흘리며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KOTRA 임직원 봉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