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김치로 가득 찬 냉장고

Heating or Eating 캠페인 –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가을을 느낄 틈도 없이 유난히 성큼 다가온 겨울 추위에 어르신들은 근심이 많아집니다. 겨울에는 난방비 지출이 늘어나서 다른 지출을 줄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약값을 줄일 수 없어서 식비를 줄여야 하는데, 최근 장바구니 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여 걱정이 많습니다. 어르신들에게 겨울은 난방비와 식비 등을 함께 부담해야 하는 힘든 계절입니다. 한국헬프에이지는 Heating or Eating 캠페인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통해 힘든 겨울을 보낼 어르신들의 먹거리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합니다.

 

「Heating or Eating 캠페인이란?

추운 겨울이 오면 저소득 어르신들은 난방비와 식비 중 하나를 선택해야만 하는 상황에 놓입니다. 이에 난방용품 설치와 식료품 지원을 통해 저소득 어르신을 지원하는 캠페인입니다.」

 

2021년 사랑의 김장김치 지원사업은 전국 노인참여나눔터 13개소 및 구립영등포노인복지센터, 서울 양천구, 부산 쪽방 거주 저소득 노인 891명에게 국내산 김장김치 각 10kg씩 전달되어 총 8.91톤을 지원하였습니다.

 

사랑의 김장김치 지원 사진

 

매번 이렇게 받기만 해도 괜찮은지 모르겠네

요새 김칫값 비싸서 금치야 금치! 나 금치 받아서 행복해~”

아이고, 선생님~ 우리를 위해 이렇게 애써줘서 고맙습니다.”

이야~ 이놈 참 맛있게 생겼다! 한번 먹어볼까?”

 

어르신들은 김치를 받고 활동가를 안아주거나 김치를 한 입 먹어보고는 겨울철 먹거리 고민이 해결되어 한결 마음이 편안하시다며 환하게 웃어주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마운 마음을 표현해주셨습니다.

 

어르신에게 김치를 전달하는 사진
활동가를 안아주는 어르신
김치를 한입 먹어보는 어르신
김치를 보고 웃는 어르신
활동가에게 손인사하는 어르신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는 어르신들

 

이번 김장김치 지원은 많은 분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11년의 겨울마다 변함없이 후원해주신 ㈜카나와 KB국민은행 영등포지점, 후원회원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많은 분의 따뜻한 마음 덕분에 어르신들에게 따뜻함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