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추석맞이 한가위溫(온) 키트 지원

 

통계청 통계개발원에서 발행한 「국민 삶의 질 보고서 2020」 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인 인구 중 독거노인의 수는 2020년 158만 9천명으로 전체 65세 이상 인구의 19.6%를 차지하였으며, 독거노인의 비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함께 사는 가족 없이 홀로 거주하는 노인은 상대적으로 외로움이나 우울감을 더 많이 느끼게 되어 여러 가지 면에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한국헬프에이지는 집에서 홀로 긴 추석 연휴를 보내야 하는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 추석맞이 한가위溫 키트를 준비했습니다.

 

송편과 영양죽 세트로 구성된 추석맞이 한가위溫(온) 키트는 서울, 인천, 경기, 대구, 부산 쪽방촌 및 저소득 어르신 1,013명에게 전달했습니다. 추석하면 빠질 수 없는 음식인 송편과 부실한 치아로 인해 음식을 씹는 능력과 소화 기능이 낮은 어르신을 위해 드시기 쉬우면서도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영양죽 세트로 구성하였습니다.

 

다양한 죽 종류처럼 키트를 받은 어르신의 반응도 다양했는데요. 아무 말 없이 지원 물품을 쓰다듬거나 지그시 쳐다보는 어르신과 보름달처럼 환하게 웃어주는 어르신이 계셨습니다.

 

추석맞이 한가위溫(온) 키트를 받은 어르신

 

이 송편은 속 꽉차서 먹음직스럽게 생겼네 고마워!”

요새 잇몸이 아파서 먹기가 겁났는데 나를 위한 선물인 것 같아!”

전복죽, 참치죽, 쇠고기죽까지 다양하게 준비해줘서 고맙습니다.”

 

한국헬프에이지는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의 환한 미소가 계속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후원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