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자조모임, 소셜임팩트상 수상!

제2회 KCOC 국제개발협력상 수상소식

 

지난 12월 31일, KCOC(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에서 ‘제2회 KCOC 국제개발협력상 공모’ 수상자를 발표하였는데요. ‘한국헬프에이지 노인자조모임사업’이 지속 가능한 삶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였다고 인정받아 소셜임팩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수상자는 KCOC Awards 심사위원회의 심사와 KCOC 회원단체들의 온라인 투표를 거쳐 선정되었습니다.

 

수상자 발표 보러가기🔍︎

 

KCOC 국제개발협력상 ‘소셜 임팩트 상’ 수상

 

2007년부터 2020년까지 약 13년이라는 시간 동안 미얀마, 베트남, 캄보디아에서 노인자조모임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세 국가 모두에서 ‘노인자조모임 확산’이 정책화되는 큰 성과를 거두었는데요. 그동안은 주로 베트남에서 진행한 사업이 세계보건기구나 유엔, 일본 정부에 의해 주목을 받아왔다면, 이번에는 세 국가에서 진행한 노인자조모임 사업의 성과가 모두 좋은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 노인자조모임 사업으로 수상까지 하게 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 뜻깊은 성과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국제개발협력분야에 함께 몸담고 있는 동료 단체들의 많은 지지와 응원 속에서 수상한 것이기에 더욱 의미가 큰 상인 것 같습니다.

 

수상을 기념하여 지난 1월 18일, KCOC가 한국헬프에이지 사무국을 방문하여 조현세 회장님의 인터뷰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촬영 영상과 내용은 내달 KCOC 홈페이지와 한국헬프에이지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KCOC와 인터뷰하는 조현세 회장님

 

그동안 어르신들의 삶에 관심 가져주시고 격려해주신 회원분들께 기쁜 소식을 나눌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기쁜 소식으로 찾아가는 한국헬프에이지가 되겠습니다!